SITEMAP 창 닫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헬프라인

“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용기 있는 제보와 소중한 의견이 JW 준법/윤리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며, 제보자의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주요 제보처리 결과

24년 7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9-06

7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21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준법/윤리칭찬기타합계
사무환경HR영업규정위반직장 내 괴롭힘
121 1 3  121 21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구분 제보
시스템
제보내용 건수 주관부서 처리내용 결과 완료일
사무환경 헬프라인 JW신약 플랜트
주차문제
1 JW신약
공장관리팀
 현재 플랜트에서 개인 차량운행하는 직원은 총 31명이고 플랜트내 주차 가능 대수는 25대 입니다.
 (80% 주차가능)
 기존 주차가능 구역을 23개에서 25개로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직원들의 차량을 수용할 수 없는 부분
 양해 바랍니다.
 현재 통근버스 1대 운영하고 있으며 송탄지역↔회사로 노선운영중이나 해당구간내 구체적인 추가 탑승
 희망장소 알려주시면 검토해 보겠습니다. 외부 주차장 지원의 경우 회사차원의 지원범위 밖이라 지원이
 어려운 부분 양해 바랍니다.
처리완료 7월 8일
헬프라인 임직원간 선물
한도금액 문의
1 JW홀딩스
경영진단팀
 개인의 자발적인 의사가 아닌 강요 또는 각출에 의한 선물제공은 윤리규범에 위반될 수 있는 사안으로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윤리경영 가이드북 Q&A 및 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을 확인하시고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될 수 있도록 윤리경영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윤리경영 가이드북(CP ON - 편람 및 SOP)
  - 알기 쉬운 사례(Q&A) - 상사의 승진을 축하하는 팀원의 선물
    사내 직원 간 과도한 선물수수는 불가하지만, 통상적인 범위 안에서의 선물이라면
    허용된다. 따라서 위의 상사 승진에 대한 선물은 윤리규범을 위반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상사에게 고가의 수입 양주나 시계와 같이 분에 넘치는 과도한
    선물을 할 경우, 이는 윤리규범을 위반했다고 볼 수 있으며 그럴 의도가 없었다
    하더라도 ‘앞으로 잘 봐 달라’는 식의 뇌물성 선물로 오해를 살 여지가 있다.
    따라서 서로 간의 정을 확인하고 친목을 돈독히 유지하는 수준에서의 소박한 선물이 적당하다.
 2. JW 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그룹공지)
  ③ 회사 내 조직 구성원간에도 예의나 성의표시의 촌지나 선물을 주고 받지 않는다.
처리완료 7월 10일
헬프라인 본사 상주 직원 개인핸드폰 번호
고객 공개 및 개인정보 보호
1 JW홀딩스
IT기획팀,
경영진단팀
 - 개인정보보호법관련 기준 안내
 타사 사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문의한 결과 개인정보를 알려주기 보다는 담당자를 통해서
 연락을 주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만일 개인정보 활용동의에 대하여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회사에서 계약상의 절차나 법률상 예외로 다루는 경우에는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가급적 내부 프로세스 변경을 통하여 담당자가 연락할 수 있도록 변경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해당 제보사항은 대상 또는 피제보자가 특정되지 않았으며 직접적인 제보처리 조치가 어렵습니다.
    명확한 제보처리를 위하여 육하원칙에 따라 제보내용을 상세히 작성하여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처리완료 7월 10일
헬프라인 사무실 에티켓 조성 필요 요청 1 JW홀딩스
경영진단팀
 제보내용을 확인하고 제보대상자에게 사무실 에티켓 준수 요청 안내 메일을 발송을 하였습니다.
 - 현재 JW사옥의 경우 자율좌석제를 통해 사무공간을 공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에티켓을 준수하여 함께 근무하는 임직원 배려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

7월 23일 

헬프라인 버스기사님 운행 관련
개선 요청
1 JW중외제약
공장관리팀
 7/24(수) 버스기사님들과 업무 협의 진행 하였습니다.

 ◆ 에어컨 관련
 현재는
 - 출근 시 24도(에어컨모드) 고정으로 운영중
 - 퇴근 시 23도(에어컨모드) 고정으로 운영중
 단, 그날 습도와 기온에 따라 유동적으로 1도 정도 낮춰서 운영 할 수 있도록 협의 하였습니다.

 ◆ 출근 관련
 - 병점중심상가 노선 운행 기사님과 면담 실시 하였습니다.
 - 시내 노선 특성상 신호기 체계라던지, 어린이보호구역이 많아 일부 지체되는 상황은 있다고 하나 일부러
   속도를 늦춰 회사까지 운행 할 이유가 없으며, 현재 노선별 시간에 맞게 운행중인 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 단, 도로교통법 준수 하에 신속하게 운행 해주시기를 당부 하였습니다.
처리완료 7월 24일
헬프라인 JW신약 플랜트
구내식당 개선
1 JW신약
생산관리팀
 반찬 부족으로 인해 식사를 제대로 못한 부분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국 종료를 배식하는 분이 따로 있긴 하나 나머지 반찬 배식은 제한없이 자율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보 검토하여 반찬량을 넉넉히 납품하도록 식당에 요청하였고, 인기 있는 반찬이 있을경우
 1인 수량 안내 표시를 통해 나중에 식사하시는 분의 반찬이 모자라지 않도록 조치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완료 8월 1일
헬프라인 JWL 전체적인 업무 효율
개선의 필요성
1 JW생명과학
생산지원부장
 1. 휴게시간 명확화
  가. 휴게시간 등 기준 준수 기본지키기 관리 강화
   1) 기본지키기 준수 게시
   2) 11월 휴게 및 근태 관리 강화 방안 적용
    - 게시 外 휴게시간 계측 가능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준 준수 여부 파악 예정
처리완료 9월 3일
칭찬 헬프라인 업무지원팀 한승민 매니저
업무태도에 대한 칭찬
1 JW홀딩스
업무지원팀
 부서내 우수사례로 공유하고 인사평가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처리완료 8월 28일
헬프라인 업무지원팀 정현우 매니저
업무태도 및 처리에 대한 칭찬
1 JW홀딩스
업무지원팀
 부서내 우수사례로 공유하고 인사평가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처리완료 8월 28일

주요 제보처리 결과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4 24년 8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10-08 446
13 24년 7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9-06 623
12 24년 6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1,041
11 24년 5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897
10 24년 4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6-10 1,249
9 24년 3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4-30 1,374
8 24년 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14 1,242
7 24년 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06 1,214
6 23년 1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2-01 1,297
5 23년 1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1-08 1,253
4 23년 10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2-07 1,101
3 23년 9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30 1,154
2 23년 8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12 1,136
1 23년 7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심재현 23-09-06 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