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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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9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 관리자 | 23-10-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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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17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 | 준법/윤리 | 칭찬 | 기타 | 합계 | |||
사무환경 | HR | 영업 | 규정 위반 | 직장 내 괴롭힘 | |||
14 | 2 | 1 | 17 |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구분 | 제보 시스템 | 제보내용 | 건수 | 주관부서 | 처리내용 | 결과 | 완료일 |
사무환경 | 헬프라인 | 제품플랜트
인터넷 환경 개선요청(느림) | 1 | JW중외제약 제품플랜트 공장관리팀 | 안녕하세요.
관련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문의가 아닌 관련 부서에 직접 문의를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문의로 인해 인프라팀에서 사무동의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실시 하였고 특별한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접속의 지연 문제는 개인
PC문제, 설정의 문제 등의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처리완료 | 09월 18일 |
헬프라인 | JW그룹
셔틀운영 개선 (예약시스템)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셔틀버스는
임직원 출퇴근 편의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3개월간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탑승율 및 정차 지역별 탑승인원을 분석중에 있으며, 조만간 버스 노선에 대한 개편 준비하고 있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제안해주신 선착순 탑승 방식은 아래와 같은 사유로 적용하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1. 선착순의 경우, 기다렸다가 못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탑승 희망자 의 탑승가능성 예측을 위해서는 현재와 같이 예약제로 운영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2. 거점으로 운영되는 셔틀버스는 회사별 비용 지불에 대한 타당성 제시를 위해 향후 탑승 인원에 따라 회사별 비용을 분배할 예정입니다. 상기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운영정책 및 노선 변경등에 대해 운영안을 마련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09월 08일 | |
헬프라인 | 회의실
개선요청 (반투명 시트지 부착)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JW과천사옥
구축 컨셉 중 '개방감' 및 '소통'의 관점에서 모든 집무실과 회의실에 대해 오픈형 유리를 적용했습니다. 건물 전체의 컨셉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제안 주신 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 후 적용 유무를 결정토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09월 08일 | |
헬프라인 | 전자결재(휴무/근태
신청) 개선 건의 건 | 1 | JW홀딩스 인재경영팀 | 휴무/근태
신청의 경우 상위 직책자에게만 노출되기 때문에 보안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내에서 전체적으로 통일된 기준을 적용할 수 있도록 보완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10월 27일 | |
헬프라인 | 1인
회의실 독점 사용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본래의
취지와 다르게 사용하고 있는 직원이 일부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10월 21일 | |
헬프라인 | 추석선물
개선요청 (포장상태 및 유통기한) | 2 | JW생활건강
OnLine팀 | 추석
임직원선물인 '동원 리챔&쿡참치선물세트' 상품 수령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급업체 구성 합포장 및 발송과정에서 제조일로부터 3년인 유통기한인 제품에서 생산일로부터 2개월된 제품과 생산일로부터 1년 7개월된 2024년 10월 15일 (잔여유통기한 도착일로부터 1년이상) 제품이 혼입된 문제가 있었습니다. 유통기한 도래 및 경과된 제품이 아닌 정상 유통이 가능한 제품 이였지만, 일부 출고분에서의 혼입으로 인해 오해 소지와 신선도 문제로 불편사항들을 확인하여 협력업체로 클레임을 재기하였고, 해당 품목 선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일 등 유선 연락을 통해 교환 가능한 업체 CS핫라인 연락망을 공지드렸으며 이를 통해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임직원선물 공급 및 취급 업무의 경우 선물 선정에 있어 전체 소비재 품목을 대상으로 커미티를 생활건강에서 주관해 상품검증, 시중 가격비교 및 경쟁력 확보, 협력 업체선별 배송 관리 업무를 수행중 에 있었고, 지난 5월 임직원선물 까지는 선호도조사와 신청취합 등의 업무를 JW홀딩스 업무지원팀에서 진행했으나, 금번 추석 시즌부터 전체업무를 생활건강에서 이관 받아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납품대상 샘플을 최종 확인 시에 유통기한에 대한 문제가 없었으나, 협력업체에서 제안 시 참조된 샘플과 다른 유통기한이 납품된 상황으로 해당 업체는 차후 납품불가 하도록 2차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앞으로 임직원선물 선정과 관련해서 더욱 더 신중을 가하여 모든 임직원이 만족하는 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완료 | 10월 25일 | |
헬프라인 | 경영진단팀의
대한 사후 감사 부서 또는 만족도 평가 진행 | 1 | JW홀딩스 경영진단팀 | 먼저
경영진단팀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①경영진단에 대한 직원 만족도 조사는 SS업무 대행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행되고 있으며 ②진단대상 현업부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 대해서는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③사고조사 대상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는 것은 좋은평가를 받기 위하여 조사과정에서 편의, 사실의 축소 및 은폐 등이 발생할 가능성과 제재조치를 받는 사항에 대하여 객관적이지 못한 평가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형평성에 어긋나는 사항임을 알려 드립니다. | 처리완료 | 09월 21일 | |
헬프라인 | JW생명과학
당진방향 통근버스 야간버스 운영요청 | 1 | JW생명과학 공장관리팀 | 야근버스는
과거 운행한 이력이 있습니다만, 이용자가 저조하여 (1~2명 이용)운행을 중단하였습니다. 당진노선은 회사 앞 대중교통으로도 가능하기에 운영에 우선순위에 후순위가 되고, 병점노선은 야근차가 없으면 퇴근이 불가하여 운영하는 사항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현 시점 소수의 인원으로는 운행이 불가 하나, 향후 이용자의 증가 등이 예상되는 시점에 통근버스 추가 증편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10월 19일 | |
헬프라인 | 출퇴근 버스 탑승 매너 | 1 | JW생명과학 공장관리팀 | 통로쪽에
앉는 이유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고, 창가쪽에 앉도록 하는 것도 강제적인 규제로는 불가하지만 함께 통근버스를 이용하는 회사 동료로서의 후(後) 탑승자에 대한 배려 부분은 필요하다 판단 됩니다. 해당 제보 사항은 JW중외제약과 연계하여 통근버스 탑승 매너 공지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근버스 후(後) 탑승자 배려문화 조성 : 선(先) 탑승자 창가쪽 앉기, 가방과 옷은 무릎에 올리거나 짐칸 이용 | 처리완료 | 10월 20일 | |
칭찬 | 헬프라인 | 업무
처리 진행 칭찬합니다. (자금팀 이창주, 양승엽 매니저) | 1 | JW홀딩스 자금팀 | 안녕하십니까.
자금팀장입니다. 저희 팀의 매니저들이 업무처리를 잘 응대하여 이런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되어 팀장으로써, 감사의 말씀을 대신 전합니다. 물론 두 매니저에겐 따로 관련사항을 전달하여 다른 매니저들에게도 귀감이 되게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말씀해주신 자금집행 프로세스가 일정계획에 따라 집행되고 있으나, 더욱더 신속하게 집행되도록 신경을 더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60일이 넘어가는 사항에 대해서 따로 점검하여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여, 신속하게 집행되도록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칭찬제보에 대한 부분 감사 말씀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처리완료 | 09월 06일 |
주요 제보처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