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용기 있는 제보와 소중한 의견이 JW 준법/윤리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며, 제보자의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23년 10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 관리자 | 23-12-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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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20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 | 준법/윤리 | 칭찬 | 기타 | 합계 | |||
사무환경 | HR | 영업 | 규정 위반 | 직장 내 괴롭힘 | |||
13 | 3 | 2 | 1 | 1 | 20 |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구분 | 제보 시스템 | 제보내용 | 건수 | 주관부서 | 처리내용 | 결과 | 완료일 |
사무환경 | 헬프라인 | JW과천사옥
청소개선(8층) 요청의 건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본
건은 건물관리업체와 협의 완료되어 제안주신 문제점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 완료하였습니다. 출근시간을 고려하여 8시~8시 30분까지 청소를 완료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식사 시작시간에 청소를 하거나 3시 이후에 하는 것으로 협의 완료되어 적용중입니다. 추가적으로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건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2월 07일 |
헬프라인 | JW과천사옥 1인 회의실(8층) 독점사용 개선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1인
화상회의실의 경우, 화상미팅으로 인해 주변 임직원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제보해 주신대로 사용되는 것을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본 건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확인하여 즉시 계도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10월 10일 | |
헬프라인 | 전표
수기 및 지참결재 개선 요청 | 1 | JW홀딩스 회계1팀 | 현재
JW홀딩스, JW중외제약 전자결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전표에 대하여 CIT와 개발중이며, 예상 완료시기는 23년 연내 목표로 개발이 늦어지면 24년 초 완료 예정입니다. 그룹웨어 상신하여 결재하는 방식으로 SAP전표와 연동시켜야 하는 시스템 개발이 필요하여 시간이 필요합니다. | 처리완료 | 10월 11일 | |
헬프라인 | 이메일명에
소속 넣기 및 팀즈 인력현황 업데이트 | 1 | JW홀딩스 IT기획팀 | [전자메일
관련] 되어 있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은 회신할 때 한정으로
보입니다. 회신하실 때 오류로 잘못된 인원이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회신하실 때 수신자들 확인하는 절차를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더블클릭 시 조직도 정보 제공됨)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1월 24일 | |
헬프라인 | 메신저
기능 확인요청 (알람기능) | 1 | JW홀딩스 IT기획팀 | 현재
사용중인 JW메신저는 단종되어 개선 및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24년에 교체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1월 24일 | |
헬프라인 | 사당/양재/강남
버스 시간 및 노선 변경요청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제안주신 사항을 반영하여 10/23(월)부터 강남/양재/사당 노선(2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강남/양재 직통노선 1대 운영* 사당 왕복노선 2대 운영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0월 18일 | |
헬프라인 | 과천신사옥
통근버스 경기권 증설 요청 건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셔틀버스와
순환버스는 회사 이전에 따른 임직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도입되었으며, 지하철 4호선 지식정보타운역(가칭) 개통시점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이를 위해 버스 노선 확정 전,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 분석을 실시 했으며 그 결과로써 현재의 운영 노선이 확정되었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0월 19일 | |
헬프라인 | 스낵바
이용시 안면인식 (목적공유)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스낵바는
점심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횟수에 별도의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니 부담 없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안면 인식을 진행하는 사유는 최소한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서 입니다. 개개인이 아닌 총 이용횟수만을 데이터로 활용하고 있으며 활용처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스낵바 이용자 수를 고려하여 제공 품목에 대한 재고 관리에 활용 2. 스낵바 이용자 추이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에 활용 | 처리완료 | 10월 19일 | |
헬프라인 | 과천본사
냉장고 이용 가이드 제정 요청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본
건은 조치 완료 되었습니다. 냉장고에 이용 안내에 대한 기준을 부착 완료하였고, 매주 금요일 업무지원팀에서 보관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음식물에 대해 폐기처리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해 주십시오. | 처리완료 | 12월 07일 | |
헬프라인 | 제안_이메일명에
소속 넣기 (아웃룩 이용) | 1 | JW홀딩스 IT기획팀 | JW그룹
보안정책 상 아웃룩을 이용한 수발신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대상으로 보안예외절차 승인을 통해 허용을 하고 있으며, 공식적인 아웃룩의 용도는 1개월 이상 지난 메일들에 대한 보관 및 열람입니다. 이 외의 용도로 사용은 금지입니다. 아웃룩을 사용하여 시스템 장애를 유발할 경우 확인되는 사용자는 아웃룩 권한이 회수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1월 24일 | |
헬프라인 | 사당행
셔틀버스 티켓 오버부킹으로 운영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금번 노선 개편에 따라 정부과천청사 셔틀 1대를 사당으로 투입하게 되었습니다. 적용 시점 당시 QR태그 기기가 미 부착된 상태로 선 투입됨에 따라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현재는 사당노선 2대 모두 QR태그가 부착된상태이며 정상 운영 중입니다. 더불어 예약시스템은 좌석 수에 한정하여 예약을 진행 중이며 오버북킹은 없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1월 08일 | |
HR | 헬프라인 | 신인사제도
ExP 레벨표 안내되지 않음 | 1 | JW홀딩스 People&Culture팀 | 안녕하세요. 23년 5월 그룹공지를 통해 안내 된 내용인 "4월 급여명세서를 통한 개인별 ExP레벨 안내 후 상반기 내 시스템 개발을 통한 공유"와 관련해 답변드립니다. 최초 4월 급여명세서를 통한 안내 사유는 본인만 확인가능하도록 보안을 위해 이중 잠금 장치 시스템이 필요했기 때문이며, 이후 해당 기능을 충족하는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여 23년 8월에 ExP레벨 확인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만, 23년 8월부터 10월까지 새로운 성과평가제도를 기반으로 임직원 성과리뷰, 성과평가 및 평가위원회가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ExP레벨 확인 시스템을 공지하는 것이 새로운 제도에 대한 임직원분들의 혼선을 혹여나 야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24년 1/1부터 ExP레벨이 업데이트 되는 점을 고려하여 23년 12월에 시스템 오픈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임직원분들의 혼선을 최소화 하고자 변경 일정 등 중간 과정을 공유드리지 못한 점에 있어 해당 과정에 대한 소통 부족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이러한 부분의 개선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ExP레벨은 상승도 하락도 매년 한단계씩 변경이 가능합니다. 즉, 매년 상승할 수 있지만 한번에 2~3단계를 상승하는 방식은 아닙니다. 향후에도 제도에 대해 궁금하신 점 또는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주시기 바랍니다. 제도에 대해 관심가지고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 처리완료 | 10월 26일 |
헬프라인 | 평가 결과에 대한 공개 요청 | 1 | JW홀딩스 People&Culture팀 | 안녕하세요. JW홀딩스 People&Culture팀 입니다. Average 수준인지 검토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논의 후 블라인드 방식으로 | 처리완료 | 11월 03일 | |
영업 | 사이버 신문고 | 품목 품절 관리 | 1 | JW중외제약 ETC영업관리팀 | 안녕하세요. ETC영업관리팀 입니다.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마케팅부서와 협의하여 각 품목PM들에게 품절관련, | 처리완료 | 11월 07일 |
주요 제보처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