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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라인

“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용기 있는 제보와 소중한 의견이 JW 준법/윤리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며, 제보자의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주요 제보처리 결과

23년 10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2-07

​10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20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준법/윤리칭찬기타합계
사무환경HR영업규정 위반직장 내 괴롭힘
133211

20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구분제보
시스템
제보내용건수주관부서처리내용결과완료일
사무환경헬프라인JW과천사옥 청소개선(8층)
요청의 건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본 건은 건물관리업체와 협의 완료되어 제안주신 문제점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 완료하였습니다.
출근시간을 고려하여 8시~8시 30분까지 청소를 완료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식사 시작시간에 청소를 하거나 3시 이후에 하는 것으로
협의 완료되어 적용중입니다.
추가적으로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건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2월 07일
헬프라인 JW과천사옥 1인 회의실(8층)
독점사용 개선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1인 화상회의실의 경우, 화상미팅으로 인해 주변 임직원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제보해 주신대로 사용되는 것을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본 건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확인하여 즉시 계도 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10월 10일
헬프라인전표 수기 및
지참결재 개선 요청
1JW홀딩스
회계1팀
현재 JW홀딩스, JW중외제약 전자결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전표에 대하여 CIT와 개발중이며, 예상 완료시기는 23년 연내 목표로
개발이 늦어지면 24년 초 완료 예정입니다. 그룹웨어 상신하여 결재하는 방식으로 SAP전표와 연동시켜야 하는 시스템 개발이 필요하여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리완료10월 11일
헬프라인이메일명에 소속 넣기
및 팀즈 인력현황 업데이트
1JW홀딩스
IT기획팀

[전자메일 관련]
메일 쓰기 할 경우에는 수신자를 입력할 때 수신자 조직정보가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은 회신할 때 한정으로 보입니다. 회신하실 때 오류로 잘못된 인원이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회신하실 때 수신자들 확인하는 절차를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더블클릭 시 조직도 정보 제공됨)
또한 현재 메일 시스템에서 조직정보까지 나오도록 구성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어 내년 그룹웨어 교체 시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팀즈관련]
해당 사항은 조직도가 연동되지 않아 발생하는 사항으로 IT기획팀에서 현재 MS와 조직도 연동을 검토(진행) 중에 있습니다. 내년에 조직도 연동을 통하여 제공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1월 24일
헬프라인메신저 기능 확인요청
(알람기능)
1JW홀딩스
IT기획팀
현재 사용중인 JW메신저는 단종되어 개선 및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24년에 교체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1월 24일
헬프라인사당/양재/강남
버스 시간 및 노선 변경요청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제안주신 사항을 반영하여 10/23(월)부터 강남/양재/사당 노선(2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강남/양재 직통노선 1대 운영
* 사당 왕복노선 2대 운영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0월 18일
헬프라인과천신사옥 통근버스
경기권 증설 요청 건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셔틀버스와 순환버스는 회사 이전에 따른 임직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도입되었으며, 지하철 4호선 지식정보타운역(가칭) 개통시점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이를 위해 버스 노선 확정 전,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 분석을
실시 했으며 그 결과로써 현재의 운영 노선이 확정되었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0월 19일
헬프라인스낵바 이용시 안면인식
(목적공유)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스낵바는 점심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횟수에 별도의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니 부담 없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안면 인식을 진행하는 사유는 최소한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서 입니다.
개개인이 아닌 총 이용횟수만을 데이터로 활용하고 있으며 활용처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스낵바 이용자 수를 고려하여 제공 품목에 대한 재고 관리에 활용
2. 스낵바 이용자 추이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에 활용
처리완료10월 19일
헬프라인과천본사 냉장고 이용 가이드
제정 요청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본 건은 조치 완료 되었습니다.
냉장고에 이용 안내에 대한 기준을 부착 완료하였고,
매주 금요일 업무지원팀에서 보관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음식물에 대해
폐기처리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해 주십시오.
처리완료12월 07일
헬프라인제안_이메일명에 소속 넣기
(아웃룩 이용)
1JW홀딩스
IT기획팀

JW그룹 보안정책 상 아웃룩을 이용한 수발신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웃룩은 Microsoft社의 제품으로 MS오피스와 호환 및 연동성이 높아 승인되지
않은 문서 및 내용을 반출할 수 리스크를 포함하고 있기에 수발신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아웃룩을 공식적으로 사용하다가 그룹웨어 전체 장애가
발생한 적이 있어 문제가 된 후로 아웃룩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웃룩의 사용용도는 불가피하게 메일 보관을 1개월 이상 해야 하는 인원들

대상으로 보안예외절차 승인을 통해 허용을 하고 있으며, 공식적인 아웃룩의 

용도는 1개월 이상 지난 메일들에 대한 보관 및 열람입니다. 이 외의 용도로 

사용은 금지입니다. 아웃룩을 사용하여 시스템 장애를 유발할 경우 확인되는 

사용자는 아웃룩 권한이 회수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24년에 그룹웨어를 교체할 예정이며, 해당 내용을 반영하여
메일 수발신에 대한 편의성 및 보안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11월 24일
헬프라인사당행 셔틀버스
티켓 오버부킹으로 운영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금번 노선 개편에 따라 정부과천청사 셔틀 1대를 사당으로 투입하게 되었습니다.

적용 시점 당시 QR태그 기기가 미 부착된 상태로 선 투입됨에 따라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현재는 사당노선 2대 모두 QR태그가 부착된
상태이며 정상 운영 중입니다. 더불어 예약시스템은 좌석 수에 한정하여 예약을
진행 중이며 오버북킹은 없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1월 08일
HR헬프라인신인사제도 ExP 레벨표
안내되지 않음
1JW홀딩스
People&Culture팀
안녕하세요. 23년 5월 그룹공지를 통해 안내 된 내용인
"4월 급여명세서를 통한 개인별 ExP레벨 안내 후 상반기 내 시스템 개발을 통한
공유"와 관련해 답변드립니다.
최초 4월 급여명세서를 통한 안내 사유는 본인만 확인가능하도록 보안을 위해
이중 잠금 장치 시스템이 필요했기 때문이며, 이후 해당 기능을 충족하는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여 23년 8월에 ExP레벨 확인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만, 23년 8월부터 10월까지 새로운 성과평가제도를 기반으로 임직원 성과리뷰,
성과평가 및 평가위원회가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ExP레벨 확인 시스템을 공지하는
것이 새로운 제도에 대한 임직원분들의 혼선을 혹여나 야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24년 1/1부터 ExP레벨이 업데이트 되는 점을 고려하여 23년 12월에 시스템
오픈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임직원분들의 혼선을 최소화 하고자 변경 일정 등 중간 과정을 공유드리지 못한 점에 있어 해당 과정에 대한 소통 부족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이러한 부분의 개선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ExP레벨은 상승도 하락도 매년 한단계씩 변경이 가능합니다.
즉, 매년 상승할 수 있지만 한번에 2~3단계를 상승하는 방식은 아닙니다.
향후에도 제도에 대해 궁금하신 점 또는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주시기 바랍니다. 제도에 대해 관심가지고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처리완료10월 26일
헬프라인 평가 결과에 대한 공개 요청1JW홀딩스
People&Culture팀

안녕하세요. JW홀딩스 People&Culture팀 입니다.
Help Line에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먼저, VG이상 등급의 성과평가 결정과정을 간략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VG이상 등급을 받은 인원은 각 ​부문별 다수​(영업, 관리, 플랜트, R&D)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심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평가위원회는 "잘했다/못했다"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거나 기록되지 않은 내용을 추측하여 심의하는 것이 아니고,
성과평가 평가의견, 성과리뷰 피드백, 성과리뷰 작성내용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상
확인되는 Fact를 먼저 확인한 후 성과의 근거가 시장 기준 Leading 수준인지,

Average 수준인지 검토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논의 후 블라인드 방식으로
제출된 평가위원들의 의견이 과반이상 일치될 경우 해당 보상등급으로 결정하는
절차를 거쳤습니다.
다음은 VG이상 등급을 받은 인원에 대한 결과 공개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성과평가 결과는 보상, 승급 등의 인사정보와 같이 민감한 정보이기에 회사는
개인에게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주신 VG이상 등급을
받은 인원의 개별적 성과평가 결과 공개는 어렵습니다. 다만, 말씀주신 “회사가
원하는 방향이 무엇이고, 어떤 방법으로, 어떠한 결과를 도출해야 하는지”와
관련해서는 사례 및 가이드를 보완하여 공유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추후 공유될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처리완료11월 03일
영업사이버
신문고
 품목 품절 관리1JW중외제약
ETC영업관리팀

안녕하세요.  ETC영업관리팀 입니다.
현재 품절 품목은 품절이슈 또는 재입고 시, 문자발송시스템 및 JW-Order를 통해
고객 및 임직원이 인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품절임박 및 이슈발생 품목들의 경우, 관련정보를 담당 MKT PM 으로부터
전달받은 이후 공유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품절 임박 품목들에 대하여는 ​기준설정, 제품생산일정, 판매제품유형 등 고려할 사항이 많아 특정일시에 대한 시스템화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마케팅부서와 협의하여 각 품목PM들에게 품절관련,
입고일정, 수급조절 등 당사의 영업활동에 피해가 없도록 이슈가 발생하는
즉시 수시로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처리완료11월 07일

주요 제보처리 결과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4 24년 8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10-08 446
13 24년 7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9-06 623
12 24년 6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1,042
11 24년 5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898
10 24년 4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6-10 1,249
9 24년 3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4-30 1,374
8 24년 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14 1,242
7 24년 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06 1,214
6 23년 1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2-01 1,297
5 23년 1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1-08 1,254
4 23년 10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2-07 1,102
3 23년 9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30 1,154
2 23년 8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12 1,136
1 23년 7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심재현 23-09-06 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