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창 닫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헬프라인

“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용기 있는 제보와 소중한 의견이 JW 준법/윤리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며, 제보자의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주요 제보처리 결과

23년 1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1-08

​11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28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준법/윤리칭찬기타합계
사무환경HR영업규정 위반직장 내 괴롭힘
14343
2228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구분제보
시스템
제보내용건수주관부서처리내용결과완료일
사무환경헬프라인JW신약 제품플랜트 점심 개선
(식대지급, 업체변경)
1JW신약
제품플랜트
생산관리팀
 현재 운영중인 급식업체와 식단 개선 요청에 대해 강력히 요청하였습니다.
 추가로 급식업체 변경을 위한 시장 조사 진행 중이며, 추후 적합한 업체 선정 후
 변경 계획입니다.
처리완료11월 02일
헬프라인사당 순환 셔틀버스
운영시간 변경요청 및
서부권 통근버스 요청
2JW홀딩스
업무지원팀

 셔틀버스는 대다수 인원에 해당되는 9시 출근 직원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배차 시간표가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사당-과천사옥 셔틀버스는 2대로
 운영 중이며, 금번 노선 개편 시에 8시에 출근 직원들에게도 혜택을 드리고자
 7시대에 1회를 추가로 편성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7시대에 회사에 도착하는
 셔틀버스가 다시 사당으로 이동하여 8시 20분에 배차 되어야 하는만큼,
 교통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셔틀버스 관련해서는 입주 전 시행되었던 임직원 수요 설문조사 및

 서초사옥에서 멀어진 지역 등을 고려하여 강남선과 성남선을 운영 중에 

 있으며, 기타 지역의 경우 수요가 집중되는 거점을 고려하여 

 사당 셔틀노선을 신설한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11월 08일
헬프라인8층 청소 및
셔틀버스 출발시간 미준수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1) 정부과천청사 순환셔틀을 3대에서 2대로 축소 운영함에 따라 배차간격이
  다소 늘어나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교통 상황에 따라 운행 시간표가
  준수 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업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제보해주신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서는 전후 관계 파악하여 업체를
  통해 운전기사 교육 및 주의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사옥 청소 시간은 8시 30분 전에 마무리하도록 조치하여 현재는 근무시간에
   업무에 집중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요청하신 부분
   반영하여 11/13일 부로 화장실 청소 시간은 인원이 붐비는 점심시간 이후인
   오후 2시~3시로 조정하였습니다. 
처리완료11월 13일
헬프라인과천신사옥 B4층 NMR 기기실 전화 및 데이터 통신 개선1JW홀딩스
업무지원팀

 본 내용과 관련해서는 KT 무선설비기사와 11월 7일 화요일 지하 현장방문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요청 드렸습니다.

 데이터 통신 오류의 원인에 대해서는 안테나 전파 수신 불량이며, 
 "안테나 추가 설치를 통한 데이터 통신 정상화" 에 초점을 두고 작업 진행 예정

 입니다. 정상화까지 최대 1달 정도는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긴급건으로 요청 드렸기에,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완료11월 07일
헬프라인[EVENT] 퀴즈이벤트
당첨자 발표 투명성 제고
1JW홀딩스
콘텐츠팀
 11월 2차부터 당첨자 추첨영상 링크를 함께 게재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EVENT] 제이로그 11월 2차 퀴즈 이벤트 당첨자 발표
처리완료12월 05일
헬프라인CP교육내용 추가 및
관리감독 추가요청
1JW중외제약
CP팀

 우선 이번 정기교육은 고위험부서(영업/마케팅)를 대상으로 공정거래법
 위반사항에 대한 집중교육을 진행하였기에 공정거래법 위주의 내용을 편성하여
 법의 이해와 위반 가능한 Risk를 식별하고 통제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가
 되었습니다.
 영업부문외의 관리/R&D/생산 직군에 대한 상반기 정기교육시 말씀주신
 부당행위에 관련된 교육을 지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 교육별 실제 적용된 교안 Contents
 1) 22년 4월 상반기 정기교육 교안 내용 샘플
  : 상황별 윤리경영가이드-고객/협력회사로부터 향응 수수 행동기준 및

   이해상충 등
  2) 23년 4월 상반기 정기교육 교안 내용 샘플
  : 다시 생각해볼 윤리경영 및 윤리경영을 위한 의사결정
 향후 제안 주신 바와 같이 3rd party 비롯한 임직원간의 금품수수/요구행위,
 임직원간 괴롭힘행위 등의 사례를 적시한 부당행위/제재조치 사항을 재안내
 전달함과 동시에 위반자에 대한 엄중조치 계획을 명시하겠습니다.
 또한, 위반사항에 대한 행위사실 등을 헬프라인 또는 사이버신문고를 통하여
 접수하여 주시면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불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동일하게
 제재조치가 진행되고 있음을 재안내드립니다.

처리완료11월 15일
헬프라인사내 인터넷 속도 개선1JW홀딩스
IT기획팀

 현재 외부 인터넷 및 내부 인터넷 속도는 1G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로 인하여 시스템이 느린건 아닙니다. 문서중앙화의 경우
 하드웨어 노후화로 private 클라우드 서버로 이관 중으로 하드웨어 변경 후에는
 속도가 개선될 예정이며, 그룹웨어의 경우도 노후화되어 내년에

 신규 그룹웨어로 교체할 예정으로 신기능과 빠른 속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 속도가 느린 시스템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실 경우 IT기획팀으로 

 문의주시면 지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11월 15일
헬프라인식당운영 방식 제안
(한쪽 쏠림 / Quality)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1. 두가지 음식을 제공하는 이유는 기호의 다양성을 충족시키기 위함이며,
    사내 직원식당에서도 쏠림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직원분들의 선호도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메뉴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2. 벤치 마킹 및 원인 분석을 통해 외부 식당과 Quality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3. 라면은 점심시간 외 스낵바 이용을 부탁드리며, 제안 주신 내용은 추후
    운영안 변경 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01월 04일
헬프라인담당업무 기재 및
업무 문의 시 참고 재공지
1JW홀딩스
경영관리실

 1. JW홀딩스 경영관리실에서 JW메신저 內 담당 정보사항 등록 안내에 대하여
   재안내 메일을 발송하였습니다. (11/21)
 2. 경영관리실 헬프라인에 대한 f/u 사항 : 홀딩스 직원 중 메신저에 아직도

    표기 되지 않는 직원 선정하여 이번주 내 완료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11월 21일
헬프라인JW과천사옥
4층 청소관련 칭찬
1JW홀딩스
업무지원팀
 미화 소속업체측에 해당 내용 전달하여 우수사원으로 추천하겠습니다처리완료01월 04일
헬프라인JW신약 플랜트 내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요청
1JW신약
제품플랜트
생산관리팀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자 교육을 12월 중에 날짜 선정하여 전체 교육 진행
 예정입니다.
처리완료11월 27일
HR헬프라인생산직(의료기기) 관련
인사제도 개선
1JW홀딩스
People&Culture팀

 직원들이 도전을 통해 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이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신인사제도가 도입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존
 승급자격시험이 내가 일하는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도전과 변화를

 자유롭게 실행하는 My P로 대체되었습니다.
 승급신청 제도가 올해 처음 시행됨에 따라 승급신청서나 My P 기술서 작성은
 누구에게나 어렵고 고민스럽겠지만 작문 능력이나 글의 완성도는 평가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의료기기술생산부를 포함한 다른 부서의 승급 신청자분들 

 중에는 직책자나 팀원 등 주변의 도움과 코칭을 받아 취지에 맞게 

 승급신청서를 작성한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승급신청 및 My P 가이드는 올해 처음 제도를 시행하며 직원들로부터 취합한
 다양한 피드백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기반으로 내용을 보완하여 다시금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향후 안내될 해당 가이드를 승급신청 시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승급신청서나
 My P 기술서를 작성하시는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면 관련 내용 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완료11월 28일
헬프라인24년 공통휴무 확대 시행 요청2JW홀딩스
인재경영팀
 안녕하십니까 공통휴무의 시행은 회사가 단독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노사협의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통휴무의 확대를 원하는 직원들이 있는 반면에 공통휴무를 줄이고
 개인의 선택에 따라 연차를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하는 직원들도 있습니다.
 노사협의회를 통해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수준으로
 근무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완료11월 20일
칭찬헬프라인자금팀 구성현 매니저 적극적인
업무태도 칭찬
1JW홀딩스
자금팀
 구성현 매니저는 평소 맡은 바 업무를 착실하게  하고 있는 성실한 팀원이며,
 항상 업무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팀원입니다.
 이런 점을 다시 한번 칭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오며, 항상 구성현 매니저가
 더욱더 정진 할 수도록 팀장으로써 많은 배려를 하도록 신경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처리완료11월 03일
헬프라인JW홀딩스 구매2팀
업무협조 칭찬
1JW홀딩스
구매2팀

 칭찬 제보 감사드립니다. 현재 업무가 일시적으로 몰려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보이는, 때로는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해당 직원에게 소정의 기프트권을 전달하고, 더욱 성장,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러 관련부서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이러한 

 칭찬제보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고, 부족한 부분들도 많지만,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완료11월 29일

주요 제보처리 결과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 24년 9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10-30 523
14 24년 8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10-08 823
13 24년 7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9-06 911
12 24년 6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1,265
11 24년 5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1,027
10 24년 4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6-10 1,366
9 24년 3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4-30 1,501
8 24년 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14 1,348
7 24년 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06 1,320
6 23년 1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2-01 1,401
5 23년 1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1-08 1,363
4 23년 10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2-07 1,213
3 23년 9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30 1,246
2 23년 8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12 1,229
1 23년 7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심재현 23-09-06 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