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용기 있는 제보와 소중한 의견이 JW 준법/윤리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며, 제보자의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23년 1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 관리자 | 24-01-08 |
---|
11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28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 | 준법/윤리 | 칭찬 | 기타 | 합계 | |||
사무환경 | HR | 영업 | 규정 위반 | 직장 내 괴롭힘 | |||
14 | 3 | 4 | 3 | 2 | 2 | 28 |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구분 | 제보 시스템 | 제보내용 | 건수 | 주관부서 | 처리내용 | 결과 | 완료일 |
사무환경 | 헬프라인 | JW신약
제품플랜트 점심 개선 (식대지급, 업체변경) | 1 | JW신약 제품플랜트 생산관리팀 | 현재
운영중인 급식업체와 식단 개선 요청에 대해 강력히 요청하였습니다. 추가로 급식업체 변경을 위한 시장 조사 진행 중이며, 추후 적합한 업체 선정 후 변경 계획입니다. | 처리완료 | 11월 02일 |
헬프라인 | 사당
순환 셔틀버스 운영시간 변경요청 및 서부권 통근버스 요청 | 2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셔틀버스는
대다수 인원에 해당되는 9시 출근 직원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서초사옥에서 멀어진 지역 등을 고려하여 강남선과 성남선을 운영 중에 있으며, 기타 지역의 경우 수요가 집중되는 거점을 고려하여 사당 셔틀노선을 신설한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처리완료 | 11월 08일 | |
헬프라인 | 8층
청소 및 셔틀버스 출발시간 미준수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1) 정부과천청사 순환셔틀을 3대에서 2대로 축소 운영함에 따라 배차간격이
다소 늘어나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교통 상황에 따라 운행 시간표가 준수 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업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제보해주신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서는 전후 관계 파악하여 업체를 통해 운전기사 교육 및 주의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사옥 청소 시간은 8시 30분 전에 마무리하도록 조치하여 현재는 근무시간에 업무에 집중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요청하신 부분 반영하여 11/13일 부로 화장실 청소 시간은 인원이 붐비는 점심시간 이후인 오후 2시~3시로 조정하였습니다. | 처리완료 | 11월 13일 | |
헬프라인 | 과천신사옥 B4층 NMR 기기실 전화 및 데이터 통신 개선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본 내용과 관련해서는 KT 무선설비기사와 11월 7일 화요일 지하 현장방문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요청 드렸습니다. 데이터 통신 오류의 원인에 대해서는 안테나 전파 수신 불량이며,
입니다. 정상화까지 최대 1달 정도는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처리완료 | 11월 07일 | |
헬프라인 | [EVENT]
퀴즈이벤트 당첨자 발표 투명성 제고 | 1 | JW홀딩스 콘텐츠팀 | 11월 2차부터 당첨자 추첨영상 링크를 함께 게재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EVENT] 제이로그 11월 2차 퀴즈 이벤트 당첨자 발표 | 처리완료 | 12월 05일 | |
헬프라인 | CP교육내용
추가 및 관리감독 추가요청 | 1 | JW중외제약 CP팀 | 우선 이번 정기교육은 고위험부서(영업/마케팅)를 대상으로 공정거래법 이해상충 등 | 처리완료 | 11월 15일 | |
헬프라인 | 사내 인터넷 속도 개선 | 1 | JW홀딩스 IT기획팀 | 현재 외부 인터넷 및 내부 인터넷 속도는 1G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규 그룹웨어로 교체할 예정으로 신기능과 빠른 속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 속도가 느린 시스템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실 경우 IT기획팀으로 문의주시면 지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11월 15일 | |
헬프라인 | 식당운영
방식 제안 (한쪽 쏠림 / Quality)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1. 두가지 음식을 제공하는 이유는 기호의 다양성을 충족시키기
위함이며, 사내 직원식당에서도 쏠림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직원분들의 선호도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메뉴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2. 벤치 마킹 및 원인 분석을 통해 외부 식당과 Quality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3. 라면은 점심시간 외 스낵바 이용을 부탁드리며, 제안 주신 내용은 추후 운영안 변경 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01월 04일 | |
헬프라인 | 담당업무
기재 및 업무 문의 시 참고 재공지 | 1 | JW홀딩스 경영관리실 | 1. JW홀딩스 경영관리실에서 JW메신저 內 담당 정보사항 등록 안내에 대하여
표기 되지 않는 직원 선정하여 이번주 내 완료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11월 21일 | |
헬프라인 | JW과천사옥 4층 청소관련 칭찬 | 1 | JW홀딩스 업무지원팀 | 미화 소속업체측에 해당 내용 전달하여 우수사원으로 추천하겠습니다 | 처리완료 | 01월 04일 | |
헬프라인 | JW신약
플랜트 내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요청 | 1 | JW신약 제품플랜트 생산관리팀 |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자 교육을 12월 중에 날짜 선정하여 전체 교육 진행
예정입니다. | 처리완료 | 11월 27일 | |
HR | 헬프라인 | 생산직(의료기기)
관련 인사제도 개선 | 1 | JW홀딩스 People&Culture팀 | 직원들이 도전을 통해 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이
자유롭게 실행하는 My P로 대체되었습니다. 중에는 직책자나 팀원 등 주변의 도움과 코칭을 받아 취지에 맞게 승급신청서를 작성한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 처리완료 | 11월 28일 |
헬프라인 | 24년 공통휴무 확대 시행 요청 | 2 | JW홀딩스 인재경영팀 | 안녕하십니까 공통휴무의 시행은 회사가 단독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노사협의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통휴무의 확대를 원하는 직원들이 있는 반면에 공통휴무를 줄이고 개인의 선택에 따라 연차를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하는 직원들도 있습니다. 노사협의회를 통해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수준으로 근무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완료 | 11월 20일 | |
칭찬 | 헬프라인 | 자금팀
구성현 매니저 적극적인 업무태도 칭찬 | 1 | JW홀딩스 자금팀 | 구성현
매니저는 평소 맡은 바 업무를 착실하게 하고 있는 성실한 팀원이며,
항상 업무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팀원입니다. 이런 점을 다시 한번 칭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오며, 항상 구성현 매니저가 더욱더 정진 할 수도록 팀장으로써 많은 배려를 하도록 신경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처리완료 | 11월 03일 |
헬프라인 | JW홀딩스
구매2팀 업무협조 칭찬 | 1 | JW홀딩스 구매2팀 | 칭찬 제보 감사드립니다. 현재 업무가 일시적으로 몰려 어려운 상황임에도
수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칭찬제보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고, 부족한 부분들도 많지만,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완료 | 11월 29일 |
주요 제보처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