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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라인

“Helpline”은 법규 및 윤리규범 위반행위, 직장내 괴롭힘, 부패행위 등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비공개방식으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용기 있는 제보와 소중한 의견이 JW 준법/윤리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며, 제보자의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주요 제보처리 결과

24년 3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4-30

3월에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으로 접수된 사항은 '총 18건' 입니다. 

제도개선 및 건의

준법/윤리

칭찬

기타

합계

사무환경

HR

영업

규정위반

직장 내 괴롭힘

12

2

0

1

2


 1

18


아래의 주요제보 처리내역을 포함하여 1대 1 답변을 통해 제보자에게 처리결과가 안내 되었습니다.  

제보시스템

제보내용

건수

주관부서

처리내용

결과

완료일

사무환경

헬프라인

제품플랜트(당진)
버스노선 추가확보

1

JW중외제약
공장관리팀

 제보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해당 건에 대해서는 수요조사를 실시 할 계획입니다. (3월중)
 수요 조사 후 충분히 검토 진행 하도록 할 것입니다.

처리완료

03월 25일

헬프라인

본사 주차 대상 확대 및
사물함 변경 건

1

JW홀딩스
업무지원팀

 1. 본사 주차 대상 확대
 : 직원 추첨 주차 1~2차 시행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도와 추가적인 Needs를
   확인 하였습니다.
   현재 여분의 공간 확보를 위해 Data 축적 중이며, 타당성 검토를 통해
   ​차기 추첨 시점 반영할 계획입니다.
 2. 사물함 교체 건
 : 현재 사물함 위치 변경을 추진하기 위해 정비 작업 중에 있습니다.
   3월 말경, 사물함 위치 변경을 희망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변경 추진 예정이오니 추후 공지사항을 확인하시어 해당 시점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처리완료

03월 07일

헬프라인

HR/통합법무시스템
회수기능 만들어주세요

1

JW홀딩스
IT기획팀

 모든 기안에 대한 정책은 상신 이후 1명(본인 제외)이라도 결재가 진행된
 상황에서 본인이 직접 수정/회수는 불가능합니다.
 그에 따라, HR/통합법무시스템 또한 1명이라도 결재가 진행된 상황이라면
 Shared service를 통해 회수신청 하셔야 합니다.
 다만, 본인결재만 진행된 상황에서 기안 회수는 5월 내 개발 검토 중입니다.  

처리완료

04월 08일

헬프라인

순환셔틀 이용 시
소속 확인 진행 요청의 건

1

JW홀딩스
업무지원팀

 요청 주신 사항은 셔틀버스 회사 관리자와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는 사항이며, 다시 한 번 내용 전달하여 셔틀버스 기사님들이 더욱 신경써서
 체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제보해주신 일자를 기준으로 셔틀버스 탑승에 대한 기준을 강화하여
 운영중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기존 : 사원증, 모바일 그룹웨어 접속화면, 명함
 - 변경 : 사원증, 모바일그룹웨어 접속화면
           (기존에 허용되었던 명함 인증은 폐지)

처리완료

04월 29일

헬프라인

업무 통일 필요
(내부회계관리제도 증빙)

2

JW홀딩스
내부회계관리1팀
내부회계관리2팀

 내부회계관리1팀장입니다.
 언급하신대로, 회사별로 업무영역이 조금 다른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저희 내부회계관리1팀과 2팀도 공통된 표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운영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진행할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현업부서의 담당자님들이 최대한 업무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효율성있게 업무처리를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JW홀딩스 내부회계관리2팀 입니다.
 HELPLINE에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1. 각 사업회사는 고유의 사업부문(형태)이 존재하며 이에 따라
   회사별로 통제 설계 및 증적에 차이가 있습니다.
 2. JW그룹 내부회계관리는 모든 증적을 전산으로 관리합니다.
    내부회계 설계평가, 운영평가 어느 경우에도 현업 부문에
    출력물(하드카피) 제출을 요청 드린 적이 없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을 토대로 향후에는 더욱 효율적인 통제가 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처리완료

04월 08일

헬프라인

통근버스 노선추가 건의의 건
(제품플랜트/팽택노선 추가)

1

JW중외제약
공장관리팀

 안녕하세요. 우선 회사의 발전과 복리에 대한 부분을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버스노선을 신설 하기 위해서는 소수만을 위한 버스 운영이 되지 않도록 현
 시점의 정확한 수요 확인과 지속적인 운영 시 효과에 대한 부분까지
 충분히 검토가 되어야 합니다. 버스 노선 신설에 대한 의견은 반영 하였으며
 향후 적극 검토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처리완료

04월 01일

헬프라인

개인문서함 접근 권한 제한
또는
상급자 접근성 인지에 대한
공지 요구

1

JW홀딩스
IT기획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산은 업무를 목적으로 각 개인에게 제공되게 됩니다.
 개인문서함 또한 업무목적으로 제공되는 회사의 자산이고, 원칙적으로는
 업무관련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보주신 것처럼 연말정산 등 일부의 개인정보는 개인문서함에서
 일정기간 보관이 불가피합니다. 송파교육원과 협의하여
 신규 입사자 정보보호 교육 등에서 다음 내용 포함하여 교육 계획입니다. 
  1. 개인문서함 용도
  2.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 보관 시 암호화 방안(파일 암호설정)
  3. 사용용도 종료 등 불필요한 정보의 파기

처리완료

04월 08일

헬프라인

사물함 재배정 관련의 건

1

JW홀딩스
업무지원팀

 최초 사물함 랜덤 추첨을 년 1회 운영키로 계획하였으나 전체 랜덤 재배정을
 진행할 경우, 현재 사용중인 모든 사물함을 비우고 다시 채워야 하기 때문에
 모든 임직원이 동시에 움직여야 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8~10층에 설치된 사물함 수는 744개이고, 임직원이 상대적으로 불편하다고
 느낄수 있는 사물함(1단, 4단) 운영수량은 240개, 2~3단 잔여수량은 57개입니다.
 모든 분들에게 2단과 3단을 배정해 드리기에 물리적인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 바라며, 이와 관련한 임직원 의견 수렴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

04월 29일

헬프라인

좌석 시스템 수정요청
(외부에서 퇴실처리
가능하도록
네크워크 확장)

1

JW홀딩스
업무지원팀

 제보주신 사항은 출장, 휴가 등으로 조기 퇴근하는 경우,
 다른 직원이 공용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일 14~15시 사이에 미퇴실 처리 현황을 확인해 왔으나,
 해당일에는 담당자가 17시경에 진행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추후 자원 재분배의 효과성를 높이기 위해 13시 30분에 확인하여
 운영예정이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좌석시스템 접근성에 대한 사항]
 제안주신 사항은 네트워크 보안과 관련된 사항으로 적용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처리완료

04월 29일

헬프라인

사규의 기본규정
1. 정관 제3조 1항 확인요청

1

JW중외제약
경영관리팀
JW홀딩스
자금팀

 본 건과 관련하여, 확인 요청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문의 주신 정관상 본점 소재지는  현재 ‘경기도 과천’으로
 아래와 같이 이미 변경이 완료 되어 있습니다.(개정일 : 23.03.29)

 * 개정 정관 내용
  제 3 조 (본점 및 지점의 소재지)
  ① 이 회사는 본점을 경기도 과천시에 둔다.
  ② 이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사회의 결의로 국내외에 지점, 출장소, 사무소 및
      현지 법인을 둘 수 있다.

 다만, 그룹웨어에 업로드 되어 있는 정관이 현재 최신 개정본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고 금주 중(4/12일까지) 업데이트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향후 정관 개정사항이 발생할 경우 그룹웨어상에도
 즉시 업데이트 하여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

04월 08일

HR

헬프라인

장기근속 30년 포상관련

1

JW홀딩스
인재경영팀

 운영기준과 관련한 사항으로 인재경영팀으로 개별적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완료

04월 26일

헬프라인

경조휴가 개선 건의
(배우자의 조부모상 추가)

1

JW홀딩스
인재경영팀

 전통적 가족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조휴가의 변경은
 조금 더 신중한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주의깊게 듣고 향후 개선방향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처리완료

04월 26일


주요 제보처리 결과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4 24년 8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10-08 446
13 24년 7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9-06 622
12 24년 6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1,041
11 24년 5월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7-16 897
10 24년 4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6-10 1,248
9 24년 3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4-30 1,374
8 24년 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14 1,241
7 24년 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3-06 1,213
6 23년 12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2-01 1,297
5 23년 11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4-01-08 1,253
4 23년 10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2-07 1,101
3 23년 9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30 1,154
2 23년 8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관리자 23-10-12 1,136
1 23년 7월 JW그룹 제보시스템(헬프라인, 사이버신문고) 주요 처리결과 안내 심재현 23-09-06 1,111